캐나다 부모/조부모 초청이민이 다시 열렸습니다!

January 2, 2018

 

 

캐나다 부모/조부모 초청이민이 다시 열렸습니다!


캐나다 영주권자나 시민권자는 자신의 부모, 조부모 또는 다른 가족들을 초청할 수 있습니다. 최근 현 캐나다 이민부 장관 아메드 후센은 “가족이 함께 지내는 것은 캐나다 정부의 최우선 과제다”라고 발표했고 더 많은 가족들이 캐나다에 함께 머물 수 있도록 많은 이민제도를 운용할 의사를 밝혔습니다. 오늘은 1월 2일에 다시 시작한 부모/조부모 초청이민제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캐나다는 좋은 환경과 정치적, 경제적으로 안전한 나라로 이민자들에게 많은 사랑은 받고 있습니다. 더불어 캐나다의 노인시설은 세계 5위로 뽑힐 만큼 잘되어 있습니다. 또한 이민자들은 직장이나 노동 경험이 없이도 노령연금 (OAS) 과 보장된 소득 보조금 (GIS) 을 받을 수 있습니다. 

 

캐나다 부모와 조부모 초청 이민은 두 가지의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우선 2월 1일 이전에 캐나다 시민권자 또는 영주권자가 초청신청을 해야 합니다. 신청자는 만 18세 이상이어야 하고, 지난 3년간 일정기준 이상의 소득증명을 할 수 있어야 하며 범죄등의 다른 문제가 없어야 합니다. 만약 범죄나 경제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변호사와 함께 문제를 해결하신 후에 초청할 수 있습니다. 

 

캐나다 이민국은 초청신청 기간이 지난 후 추첨을 통해 초대 여부를 통보합니다. 추첨에 뽑히셨을 경우, 빠른시간 내에 부모와 조부모의 이민 시청서와 이민 관련 서류들을 제출해야 합니다. 영주권 신청할 때는 매우 신중하게 준비하셔야 합니다. 작은 실수나 서류를 잘못 제출하신 경우도 영주권 거절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거절을 당한다면 항소를 할 수 있으나 법원에 항소하여 이기는 것은 매우 드물고 많은 시간과 돈이 소모됩니다. 영주권을 거절당하시면 내년 혹은 어떤 경우에는 5년 후 다시 신청하셔야 합니다. 올해 초청 이민 추첨에 뽑히셨다고 해서 내년에도 다시 뽑힌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또한, 영주권신청 수수료는 거절 통보를 받으셔도 환급을 받으실 수 없으므로 처음부터 변호사와 함께 신청서류를 철저하게 작성하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Share on Facebook
Please reload

Featured Posts

I'm busy working on my blog posts. Watch this space!

Please reload

Recent Posts
Please reload

Arch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