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이민관과의 인터뷰 시 유의사항


캐나다 비자나 영주권 신청 시 이민부에서 인터뷰를 요청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신청자의 인터뷰 준비 부족으로 이민부에서 비자나 영주권 발급을 거부당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오늘은 이민관과의 면접 시 주의해야 할 몇 가지 사항들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캐나다 이민부 면접관들은 인터뷰를 하면서 신청자의 대답 중 거짓 여부와 신청자의 행동 그리고 말투를 유심히 관찰합니다. 많이 긴장하거나 적절하지 않은 답을 하면 거부 요소가 될 수 있으니 말을 아끼는 것이 유리합니다. 간혹 어떻게 대답해야 할지 모르거나 곤란한 질문이 나오면 변호사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면접관에게 변호사와 통화하고 싶다는 의사를 침착하게 표현해야 합니다.

변호사는 신청자를 대신하여 이민관의 질문에 대답할 수 있습니다. 신청자의 상황을 잘 이해하고 있고 이민법과 절차에 능숙한 변호사는 면접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적절한 면접 준비를 하지 못할 경우 비자나 영주권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실수나 고의로 허위 진술을 한 경우에는 5년간 입국 불가 명령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말 실수나 허위진술 후에 이민 심사관의 결정을 바꾸는 것은 매우 어렵고 많은 돈과 시간이 들어갑니다. 그러므로 비자나 영주권을 신청하는 경우, 경험이 많은 변호사나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현명합니다.


Featured Posts
Recent Posts
Archive
Search By Tags
No tags yet.
Follow Us
  • Facebook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